장제원 "나가서 붙자"-박완주 "쳐봐"...협치 2시간만에 '현피'?

  • 등록 2018-11-06 오전 7:33:43

    수정 2018-11-06 오전 7:40:23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너 죽을래” “쳐봐라”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과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이 오간 말이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장 의원은 지난 5일 오후 전체회의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질의 중 ‘송언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한민국 경제 위기를 조장하고 있다’는 말씀을 했다”며 “이것은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박 의원은 “그런 말 한 적 없다”고 반응했지만 장 의원은 “어처구니 없다”며 거듭 항의했다.

그러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영선 의원의 질의는 야당에서 공수 차원에서 한 말에 대해 (정부가) 위축되지 말고 객관적 팩트로 대응하라는 얘기였다”고 말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왼쪽)과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그럼에도 장 의원은 “아주 교묘하고 야비하다”고 응수했다. 이 때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독해 능력이 안 된다”고 지적하자 장 의원은 “송 의원이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이고 경제전문가인데, 송 의원이 제기한 통계로 야당이 위기를 조장한다고 하는 게 독해 능력이 없는 것”이라면서 “이런 사람이 의원 한다고 앉아있다”고 비난했다.

장 의원의 말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반발하면서, 급기야 장 의원은 박 의원을 향해 “너 죽을래”라고 소리쳤다.

다음 질의를 시작한 후에도 장 의원은 “누가 누구한테 함부로 했어. 나가서 (싸움을) 붙자”고 목소리를 높였고, 박 의원도 “나가. 쳐봐라”라면서 감정적으로 대응했다.

장 의원은 예결위 회의장을 나가면서도 박 의원을 겨냥 보좌진에게 “한 주먹도 안 된다”며 분노를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첫 회의를 열며 ‘협치’를 약속한 지 불과 2시간여 만에 벌어진 상황이다.

이에 한 누리꾼은 “국회의원 ‘현피’ 직전을 본 것인가”라는 반응을 보였다. ‘현피’는 ‘현실’의 앞 글자인 ‘현’과 PK(Player Kill)의 앞글자인 ‘P’의 합성어로 에서 게임, 메신저 등과 같이 웹상에서 벌어지는 일이 실제 싸움으로 이어지는 것을 나타내는 신조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