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035720)은 1분기 영업이익이 30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무려 60.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당기순이익 역시 2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6.0% 늘어났다.
매출 역시 성장세를 나타내 전년동기대비 33.7% 증가한 972억원을 기록했다.
먼저 포털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인 검색광고에서 다음은 1분기 49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24.1% 증가한 수치다.
다음은 초기 화면 선점 점유율이 다소 상승하고, 이에 따라 검색 쿼리(질의어)가 증가한 데 따라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종량제 상품과 지역광고상품의 성장도 검색광고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다음은 그동안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고 브랜드를 강화,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과 여러 기기를 활용, 다음을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한 것도 디스플레이 광고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 관련기사 ◀
☞다음, 1Q 당기순이익 256억..전년比 66.0%↑
☞다음, 1Q 매출 972억..전년比 33.7%↑
☞다음, 1Q 영업익 305억..전년比 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