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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 대전시에 새로 접수된 전기차 신청은 모두 1036대로 올해 목표인 1000대를 초과 달성했다. 이번에 접수 마감된 1036대는 연말까지 출고될 예정이다. 지난달 말 기준 대전에서 운행 중인 전기차는 모두 1174대다.
차종별로는 현대차의 코나 356대, 한국GM의 볼트 281대, 기아차의 니로 206대 등 한번 충전으로 주행거리가 380㎞ 이상인 차량이 전체의 81%를 차지했다.
이에 앞서 대전시는 올해를 전기차 보급 대중화의 원년으로 삼고, 본 예산을 비롯해 국비 추가 확보 등 전기차 보급 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 기준 23곳에 불과했던 공공충전소는 올해 88곳이 확충되면서 3일 기준 모두 111곳(급속 54곳, 완속 57곳)의 공공충전소가 운영 중이다.
대전시는 내년에도 전기차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내년도 보급 목표는 올해보다 20% 늘어난 1200대로 환경부에 국비 신청을 완료했다. 여기에 연말까지 급속 충전소 19곳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조원관 대전시 기후대기과장은 “미세먼지 저감 및 연료비 절감 등으로 인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내년에도 보조금 지원과 충전인프라를 더욱 확충해 대전이 대기질 수범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소차 보급 사업은 아직도 걸음마 수준이다.
특히 허태정 대전시장이 수소를 대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공언했지만 아직까지 갈길이 멀다. 현재 대전시에 등록된 수소자동차는 ‘0’이다.내년에 45대를 도입하기로 했지만 수소차 인프라 구축이 시작 단계여서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내년에는 대전시가 직접 수소차 5대를 구입해 관용차로 사용하는 등 수소차 보급 사업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