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성능 높이고 소음 낮춘 '사일런트 제품' 눈길

속도 올리고 소음 낮춘 'LG 울트라 PC 13U360'
늦은 밤 집안청소 OK, 최저소음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빌트인 가정 세탁소음 최소화 유럽형 드럼세탁기 'LG 센텀'
  • 등록 2015-11-28 오전 8:10:25

    수정 2015-11-28 오전 8:10:25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LG전자(066570)가 성능과 효율은 높이고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최소화한 사일런트(silent)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LG울트라PC 13U360’은 컴퓨터나 노트북의 발열을 최소화 하는 팬(Fan)을 없애고도 소음을 잡은 제품이다. 발열 정도가 낮은 6W 저전력 CPU에 SSD를 탑재해 소음은 낮추고 처리속도는 높였다.

하루 종일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무직들은 코 앞에서 돌아가는 팬의 소음으로부터 자유롭게 해 업무속도는 올리고 스트레스는 낮추는 효과가 기대된다. 오픈된 카페나 도서관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주변 사람들의 불편한 시선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울트라 PC 13U360
늦은 밤 윗집, 아랫집 눈치 볼 필요없이 집안청소를 할 수 있는 진공청소기도 있다.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0’는 업계 최저소음인 48dB을 적용한 모델로 퇴근 후 저녁시간에나 청소를 해야 하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적합하다. 소음 정도가 조용한 사무실과 비슷한 수준이라 늦은 밤 청소는 물론 청소 중 TV시청, 전화통화에도 무리가 없다.

LG전자 로보싸이킹
‘로보킹 듀얼아이 2.0’보다 소음은 다소 큰 61dB의 ‘LG로보싸이킹’은 육아맘과 워킹맘에게 제격이다. 소음주체인 모터를 두 번 감싸고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주는 뉴 사운드케어 저소음 흡입구를 채용한 제품으로 아기가 잠자는 시간에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사용자의 위치변화를 인식하는 초음파 센서로 본체가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기능이 있어 청소기를 끌고 다니는 수고가 필요없다. 퇴근 후 육아와 가사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워킹맘의 손을 자유롭게 하는 진공청소기다.

LG전자 로보킹 듀얼아이 2.0
지난 9월 IFA 2015에서 공개한 드럼세탁기 ‘LG센텀(CentumTM)’은 유럽에서 판매되는 12Kg 용량중 가장 조용한 67dB을 구현한 최저소음 제품이다.

‘서스펜션 기술’로 세탁통 진동소음을 최소화해 주로 주방에 빌트인 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세탁되는 동안 주방이나 거실에서 온 가족이 소음을 견뎌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자 개발됐다.

강력한 물줄기가 빨랫감에 직접 분사되는 ‘터보워시’도 적용되어 49분만에 세탁이 완료된다. 터보워시가 적용되지 않은 제품보다 물 사용량도 40% 줄여 물을 많이 사용한다는 드럼세탁기 약점도 보완했다.

진동소음은 줄이고 물살은 손실 없이 빨랫감에 전달되는 LG센텀은 유럽 에너지최고등급인 ‘A+++’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60% 절감한다. 올해 말부터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현대인의 스트레스 지수에 적잖은 영향을 끼치는 소음을 잡아 마음까지 케어하는 기술력이 대세가 될 것”이라며 사일런트 마케팅 배경을 설명했다.

LG전자 센텀


▶ 관련기사 ◀
☞LG전자, LG와 1085억 규모 상표 사용 계약
☞LG그룹 파격인사…두단계 점프 승진·첫 여성부사장 배출
☞[포토]LG그룹 임원인사..2016 LG 이끌 새 얼굴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