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의 ‘우상호 쌍욕 소환’…진중권 "정치인 다 됐다"

우상호, 김의겸 두둔하며 "한 장관 오만하고 무례"
한동훈, 우상호 쌍욕 소환하며 반격
진중권 "법무부 장관이 정치권에 들어왔다"
  • 등록 2022-10-29 오후 7:48:28

    수정 2022-10-29 오후 8:02:01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청담동 심야 고급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경고한 가운데 우상호 의원은 ‘한 장관이 오만하고 무례하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한 장관은 ‘우 의원이야말로 5·18 당일 유흥주점에서 여성에게 쌍욕을 한 분 아니냐’고 맞받았다. 이를 두고 진중권 광운대 교수는 “이분도 이미 정치인”이라고 평가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SBS)
진 교수는 28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와의 인터뷰에서 “(한 장관의 반격은) 불필요한 말인데 다시 한 번 들으니 재밌다. 법무부 장관이 정치권에 들어온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한 장관은 이날 제77주년 교정의날 기념식이 열린 정부과천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김 의원을 두둔하며 자신을 비판한 우 의원을 겨냥해 “우 의원이 이 저질 가짜뉴스 술자리에 대해 언급한 것을 보고 굉장히 놀랐다. 그분이야말로 (과거 광주에서 열린) ‘5·18 전야제 행사’서 NHK 룸살롱에서 한 여성분에게 욕설한 것으로 알려진 분 아니냐. 본인이 그러니까 남들도 다 그러는 줄 아는 것 같다”고 반격을 가했다.

이에 대해 진 교수는 “민주당에서 깨끗하게 사과하고 끝내면 될 일인데 그걸 안 해서 문제다. 이게 몇 번째냐”며 “이 사건이 스토킹 범죄랑 연동 돼 있고 김 의원 (스스로) 더탐사와 협업했다고 그러잖나. 이건 분명 도를 넘은 거다. 개인이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더탐사 측은 한 달여간 한 장관의 퇴근길을 자동차로 미행하고 그의 자택 인근을 배회한 것으로 드러났다.

진 교수는 “미행은 취재 영역을 벗어난 것이고 정상적인 언론사라면 이렇게 안 한다. 이건 범죄의 영역”이라며 “김 의원이 사과를 하고 (국민의힘이) 윤리위에 제소한 거 취소하면 한 장관이 고발을 취하하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반면 김성회 전 열린민주당 대변인은 “조국 전 장관이 돌아다니기만 하면 보도가 됐던 시절에는 스토킹 의혹을 제기했던 사람이 없었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진 교수는 “조국 때는 큰 사안이 있었지만, 이건 그런 사안도 없는데 따라다녔다. 취재윤리 위반”이라며 “확인이 안 된 사안(심야 술자리)이라면 그 사람(취재원)을 만나서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더탐사처럼) 모든 언론이 이렇게 덤벼들면 나라 꼴이 뭐가 되겠나. 옹호할 걸 옹호하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