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라인뮤직은 출시 이틀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초기 성과는 긍정적”이라며 “네이버페이는 오는 25일 오픈할 예정이고 1500만명의 체크아웃 가입자와 5만여 가맹점을 활용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광고 부문 성장은 기존 추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영향도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1% 늘어난 7820억원, 영업이익은 8.9% 증가한 2082억원으로 예상했다.
▶ 관련기사 ◀
☞ [마켓포인트]코스피 주간 개인 순매도 1위 'NAVER'
☞ [마켓포인트]코스피 주간 외국인 순매수 1위 'NAVER'
☞ [이슈n뉴스] 삼성전자·NAVER, 반등의 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