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바로팜과 협업…e커머스 사업 본격화

  • 등록 2023-12-05 오전 8:25:44

    수정 2023-12-05 오전 8:25:44

[이데일리 김진수 기자] 유유제약은 약국경영 토탈 솔루션 플랫폼 ‘바로팜’과 협업을 통해 전국 1만8000여 약국에 자사 주요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는 e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유원상(왼쪽 두번째) 유유제약 대표가 최근 바로팜과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유유제약)
유유제약은 피지오머, 타나민, 베노플러스겔, 비나폴로, 눈앤굿, 인사메디, 장안에화제 등 일반의약품 23종과 건강기능식품 14종을 공급한다. 바로팜은 플랫폼 내 유유제약 브랜드관을 별도 구축하고 전국 1만8000여 회원 약국에 유유제약 제품을 총괄 판매한다.

바로팜은 약사가 만든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으로 품절의약품 재입고 알림, 약가인하 자동보상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론칭 2년여만에 전국 약국 75%에 해당되는 1만8000여 회원 약국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등 20여개 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통해 회원 약국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고 그 결과 작년 대비 주문액, 거래건수 등이 1000% 이상 성장했다.

유원상 유유제약 대표는 “다각적 검토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온라인 유통 및 판매에 주력하는 e커머스본부를 신설했다”며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 진입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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