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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제너럴모터스(GM)를 제치고 NFL 공식 후원사가 됐다고 29일(현지시각) 밝혔다. NFL은 1억 8800만여명의 팬을 갖고 있는 미국 최고 인기 스포츠 리그다.
현대차는 2019년까지 4년간 NFL 공식 후원사 자격을 갖는다. 각종 마케팅 및 판촉행사에 NFL 로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연중으로 실시되는 NFL의 개막전, 결승전인 슈퍼볼 등 주요 행사에 차량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현대차 브랜드를 각인시킬 계획이다.
현대차가 NFL을 후원하기로 한 것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현대차는 최근 미국에서 판매가 부진하다. 현대차의 지난 5월 미국 판매대수는 6만361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3% 감소했다. 반면 미국 자동차 시장 자체는 커졌다. 지난달 미국 자동차 판매대수는 작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63만4952대를 기록했다.
한편 현대차는 2008년부터 2014년까지 7년간 NFL 결승전인 슈퍼볼 경기 내 광고를 실시했으며 2014년 슈퍼볼 경기 때 선보인 신형 제네시스 ‘아빠의 육감(Dad’s Sixth Sense)’편이 USA 투데이 슈퍼볼 광고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최고 순위로 발표되는 등 슈퍼볼 광고를 통한 미국 내 현대차 알리기에 성공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기아차도 미국프로농구(NBL)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