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쇼피·틱톡과 `동남아시장 진출 이커머스 세미나` 개최

  • 등록 2020-02-13 오전 8:16:23

    수정 2020-02-13 오전 8:16:23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KG이니시스(035600)는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1위 기업인 쇼피(Shopee)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함께 `2020년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이커머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5일 서울 중구 KG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쇼피 입점 절차와 판매 전략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 동향 및 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신흥시장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틱톡을 활용해 동남아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모바일 마케팅 솔루션 교육도 제공된다.

KG이니시스 측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한 업체들이 쇼피를 통해 동남아시아로 진출, 글로벌 셀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KG이니시스 가맹점과 기업은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세미나 참석이 가능하다. 오는 24일까지 KG이니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하면 된다.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는 쇼피는 싱가포르를 거점으로 베트남과 대만, 필리핀 등 7개국 현지 시장의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과 젊은 층의 소득 증가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구글과 테마섹이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오는 2025년에는 1020억달러(약 12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대형 오픈마켓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최근에는 아마존 등에 입점해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하던 셀러들이 쇼피와 같은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마켓으로도 확장하고 있는 사례들이 많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국내 기업들이 KG이니시스를 통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물론 해외 진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제공할 것”라고 말했다. KG이니시스는 가맹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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