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3년에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가 주관하는 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전세계 59개국 2675명의 참가자가 출품한 5575개의 작품이 경쟁했다. 렌딧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중 기업 아이덴티티·브랜딩(Corporate Identity·Branding) 부문의 수상자로 결정됐다. 기업, 서비스, 브랜드가 내포한 철학을 다양한 방법으로 얼마나 선명하게 녹여내어 전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분야다.
우선 ‘기술로 금융의 비효율을 혁신한다’는 비전 아래 ‘정교, 투명, 효율’ 이라는 회사가 추구하는 3가지 가치를 뽑아 냈다. 안정과 신뢰를 상징하는 색인 녹색과 청색을 혼합한 후 명도를 높여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한 ‘렌딧 민트’ 색을 개발, 고객과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
3차례의 개선 작업을 거쳐 탄생한 렌딧의 로고는 회사의 비전과 3가지 가치를 디자인적으로 녹여낸 작업물이다. ‘LENDIT’ 의 영문 사명에서 L 과 T 를 떼어내 ‘금융을 기술에 담는다’ 의미를 조형적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