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2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1위

한국능률협회 주관 KCSI 조사서 만족도 최고 평가
"핫밀·음료·신문 등 무료 제공..보다 넓은 좌석간격"
  • 등록 2014-10-07 오전 8:35:45

    수정 2014-10-07 오전 8:35:45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에어부산이 2년 연속 한국능률협회 주관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CSI는 지난 1992년 우리나라 최초로 시행된 고객만족도 조사로 저비용항공 부문은 지난해 새로 생겼다. 에어부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이번 KCSI 조사는 지난 4~8월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통해 이루어졌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의 ‘2013년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항공사 선정에 이은 것으로 에어부산이 항공사의 핵심가치인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중 최고 수준임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지닌다”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국내 LCC 중 유일하게 ‘따뜻한 기내식’, 음료·신문 등 다양한 기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것, 좌석 간 간격을 다른 LCC보다 1~2인치 넓게 조정해 고객들에게 가장 편안한 좌석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것 등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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