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E는 매년 500편 이상의 유럽 영화를 방영하는 전문 채널로 매해 신규 영화 250편을 확보했다. 재방비율이 다른 영화전문 채널과 비교하면 낮은 편이다.
MCE는 스카이라이프에서 ‘놓칠 수 없는 유럽 영화 350선’을 비롯해 박스오피스 히트작, 고전 명작, 영화제 수상작 같은 다양한 장르의 유럽 영화를 HD화질로 제공한다.
C뮤직은 전통 클래식 채널의 형식에서 벗어났다. 뮤직비디오 형식을 최초로 도입해 30~50대 주부층과 20대 젊은층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인기 영화 OST와 클래식 거장의 모습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독점 방영했다.
스카이라이프 측은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채널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신규 채널 발굴 및 자체채널 확대 등을 통해 가입자들이 스카이라이프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