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잇단 진출…격전장으로 변한 1조 애완용품 시장

LG생건, 애완용품 브랜드 '시리우스(O's Sirius)' 론칭
샴푸 등 4종 출시 후 향후 라인업 확대할 계획
애경, 4월 반려동물기업과 '휘슬' 브랜드 선보여
중소기업·해외 브랜드 제품과 경쟁 치열해질듯
  • 등록 2016-08-07 오전 11:37:19

    수정 2016-08-08 오전 7:52:45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LG생활건강(051900)이 애완용품 브랜드 ‘시리우스(O’s Sirius)’를 론칭하며 1조원 규모의 펫 케어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에 앞서 애경이 올 상반기 반려동물 전문기업과 협업해 펫 케어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애완용품 시장은 해외 브랜드와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기업 브랜드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LG생활건강 펫 케어 브랜드 ‘시리우스’ 제품 라인업


애견 샴푸 등 4종 출시…추후 라인업 확대

LG생활건강은 7일 애완용품 브랜드 시리우스를 론칭하면서 애견 샴푸, 컨디셔너, 미스트, 데오도라이저 등 제품 4종을 먼저 시장에 선보였다. 시리우스는 신화 속 오리온의 충견이자 가장 밝은 별자리를 의미한다.

시리우스는 인공 색소와 파라벤 등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성분과 고농축 추출물을 함유해 애견 피부를 보호해 준다.

LG생활건강은 국내 대표 생활용품 기업으로서의 강점을 애완용품 시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LG생활건강은 올 상반기 생활용품 부분에서만 792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LG생활건강은 시리우스 애견 샴푸 등 제품을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하기로 했다.

시리우스 담당자는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구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LG생활건강의 기술력과 검증된 처방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기업 잇단 ‘눈독’…해외·中企 제품과 경쟁

LG생활건강에 앞서 애경은 지난 4월 국내 반려동물 전문기업인 ‘이리온’과 협업해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을 론칭하고 현재 동물병원과 오픈마켓에서 애견 샴푸를 판매하고 있다.

애경은 지난해 8월 이리온과 공동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올 상반기 첫 성과로 애견 샴푸를 출시했다. 양측은 샴푸에 이어 컨디셔너 등 다른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지금까지 국내 펫 케어 시장에서는 ‘아일오브독스’·‘에스프리’ 등 해외 브랜드와 댕기머리샴푸로 유명한 두리화장품에서 출시한 ‘알프레독’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국내 대표 생활용품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애경이 펫 케어 시장에 잇따라 진출하면서 앞으로 반려동물용 제품 판매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펫 케어 시장에서 해외 제품이 강세를 보인 건 브랜드력과 기술력 때문”이라며 “두 대기업이 좋은 성분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경이 선보인 펫 케어 브랜드 ‘휘슬’ BI(브랜드 정체성)
▶ 관련기사 ◀
☞ LG생활건강, '수려한 한효주 콜라보 에디션' 한정출시
☞ LG생활건강, '빌려쓰는 지구스쿨' 프로그램 참여
☞ LG생활건강, '비첩 자생 에센스' 업그레이드 출시
☞ LG생활건강, 생활용품 주부모니터 요원 모집
☞ LG생활건강, 홈 뷰티기기 '튠에이지 듀얼 스핀 스파 핑크' 출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