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크는 엔터테이너, 뮤지션, 작가, 스페셜리스트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팬·구독자와 소통하며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 ‘빅크’를 개발하고 있다.
앞서 본엔젤스, 네이버 D2SF,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45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이번 투자는 본엔젤스가 리드했다.
빅크 플랫폼은 크리에이터 전용 SaaS ‘빅크 스튜디오’, 팬·구독자가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라이브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앱 ‘빅크’로 구성된다.
또한 팬·구독자 케어 프로그램과 IP 수익 분석 도구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활동 및 콘텐츠 자체에 기반해 광고 외 다양한 수익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빅크를 창업한 김미희 대표는 2016년 모바일 회화 서비스 ‘튜터링’을 창업, 300만 다운로드의 에듀테크 대표기업으로 성장시켜 인수합병을 이끈 ‘연쇄 창업가’다.
김미희 빅크 대표는 “크리에이터들의 D2C 브랜딩 및 장기 수익화 니즈에 착안해 빅크 플랫폼을 구상했다”며 “빅크는 크리에이터들의 니즈에 집중한 테크 플랫폼으로 엔터테이너, 작가, 뮤지션 등 아티스트와 전문가, 소셜 셀럽 등 여러 크리에이터와 함께 내년 1월 정식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D2SF는 2015년 출범 후 지금까지 79곳의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