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용기 잃은 듯…여의도 회피하면 안 돼" 쓴소리

22일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출연해 이같이 발언
  • 등록 2021-07-22 오전 9:02:39

    수정 2021-07-22 오전 9:02:39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야권의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용기를 좀 잃은 것 같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사진=노진환 기자)
이 대표는 22일 오전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과거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정치에 미숙했을 때, 정치에 처음 참여해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셨을 때 했던 판단들과 아주 비슷한 판단을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0일 `보수 텃밭`인 대구를 방문한 가운데 “전직 대통령(박근혜)의 장기 구금을 안타까워하는 국민 심정에 상당 부분 공감한다”고 밝혔었다. 특히 KBS대구경북 뉴스에 출연해 “이 지역에서 배출한 대통령에 대한 수사소추를 했던 것에 대해서 섭섭하거나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계신 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하고, 마음 속으로도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말하며 논란을 키웠다.

이에 이 대표는 “탄핵에 대한 논쟁, 그 강을 다시 빠지지 않기 위해 전당대회 때 대구연설에서 상당히 용기를 내서 발언했던 것”이라며 “‘대구 시민들께서 이준석 탄핵에 대한 생각에 동의해주신다면 과거 박근혜 정부와 이명박 정부를 수사했지만 문재인 정부에 맞섰던 어느 검사는 용기를 잃지 않고 우리와 합류할 수 있을 것이다’는 얘기를 했다. 그런데 그 검사가 용기를 좀 잃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이 대표는 지난달 3일 대구에서 열린 정견 발표회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은 정당했다”고 강조했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여의도가 아닌 광화문에 캠프를 차린 것을 두고는 “정치를 하려면 여의도 한복판에서 겨뤄야 되는 것이지, 그러면서 사람도 드나들고 하면서 해야 되는 것”이라며 “여의도를 회피하면서 정치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성과가 안 좋다”고도 꼬집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