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은 ‘아메리칸 이글’이 너무 마른 모델의 사진을 광고에 사용하지 않은 뒤 매출이 20%나 올랐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나스닥에 따르면 아메리칸 이글 소속 란제리 브랜드 ‘에어리’는 비현실적으로 마른 몸매의 모델을 고용하지 않는다. 대신 다양한 인종과 체구의 모델을 기용하고 있다.
또 광고·홍보 목적으로 촬영한 모델의 사진을 포토샵으로 보정하거나 수정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고수하면서 최대한 현실적인 화보를 만들고 있다.
회사 관계자들은 ‘진짜 몸매’ 프로젝트로 초창기에는 매출이 떨어질 것을 우려했다.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지 못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과 2년 만에 에어리의 매출은 20% 이상 증가했다. 캠페인 시작 전인 2014년 당시 에어리의 연판매증가량은 6%에 불과했다.
전문가들도 “상위 1% 모델의 몸매가 아닌 평균적인 몸매가 여성 소비자에게 자긍심을 심어준 것으로 보인다”고 이같은 현상을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