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진중권, 언딘-다이빙벨 투입 언급 "시도는 진작에 했어야"

  • 등록 2014-04-25 오전 9:32:19

    수정 2014-04-26 오후 1:49:13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청해진해운과 협력업체 논란에 휩싸인 언딘 사와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의 다이빙벨 투입 등에 관한 의견을 밝혔다.

진중권 교수는 25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인 트위터에 “다이빙벨 투입 가능성 및 효과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교차한다”고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이어서 “다만 해경과 구조작업을 하는 언딘 측에서도 투입을 적극 고려한 바 있다는 것은 확인됐다”며 “어찌됐든 시도는 진작에 했어야 한다. 뭐 이 정도로 정리하면 될 듯”이라고 적었다.

아울러 “민간 다이빙벨 거부 아니라 수긍 후 돌아간 것”이라는 기사의 링크를 걸며 “언딘, 다이빙벨 관련하여 참고하세요”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세월호 침몰 사고로 구조작업이 열흘째 진행 중인 가운데 민간 구난업체 ‘언딘 인더스트리(언딘)’는 정부가 아닌 사고 책임사인 청해진해운과 계약을 맺은 업체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언딘이 사고 책임 해운사인 청해진해운과 계약을 맺은 업체인 것으로 밝혀졌다.

언딘이 특혜를 받고 있다는 의혹은 정부가 이종인 대표의 다이빙벨을 안전상의 문제로 불허해놓고 언딘이 한 대학에서 빌린 다이빙벨에 대해서는 세월호 침몰 구조 현장에 가져와 투입 대기를 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제기됐다.

▶ 관련이슈추적 ◀
☞ 세월호 침몰
☞ 세월호 침몰 (연예)
▶ 관련포토갤러리 ◀ ☞ 세월호 침몰 Ⅱ 사진 더보기
☞ 세월호 침몰 Ⅰ 사진 더보기
☞ 세월호 희생자 애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사진 더보기
☞ `세월호 침몰` 5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세월호 침몰] 진중권, 터키 케밥 봉사자 철수에 "저보다 수천배 훌륭한 분들" 옹호
☞ [세월호 침몰] 진중권, 송영선 발언에 "이 사람들 도대체 왜 이러냐" 발끈
☞ [세월호 침몰] 진중권, '노란리본' 캠페인 동참...팟캐스트 '문화다방'도 연기
☞ [세월호 침몰] 진중권, 지만원의 '세월호 침몰 망언' SNS에 전파..파급력↑
☞ [세월호 침몰] 진중권, 정몽준 아들에도 일침 "다른 세계, 미개인에 표 구걸.."
☞ 진중권, JTBC 손석희 중징계에 "막장, 독재정권 말기 현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