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의 성격, 문서 내용 등을 심화 분석해 검색 랭킹을 고도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문서의 신뢰성을 판단하기 위해 ▲이용자가 찾고자 하는 검색어와 카페의 적합성 ▲문서의 길이 ▲첨부된 컨텐츠 유무 ▲이용자의 검색어 조회수 및 문서의 클릭수 ▲문서가 질문인지, 답변인지 등 다양한 평가요소를 발굴해 검색 랭킹에 적용했다.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수십 억에 달하는 방대한 카페 문서에서 이용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검색 랭킹을 고도화했고, 이용자들이 검색결과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문서별 댓글수를 검색결과에 노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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