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사이니지`서 NHN 콘텐츠 본다

  • 등록 2012-02-07 오전 10:16:40

    수정 2012-02-07 오전 10:16:40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네이버의 콘텐츠를 KT의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를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KT(030200)는 자사가 운영 중인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NHN(035420)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콘텐츠를 내보낸다고 7일 밝혔다. 현재 송출되는 콘텐츠는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포토뉴스`, `스타 미투데이` 등이다.

KT와 NHN은 지난해 12월부터 플랫폼 제휴 계약을 맺고 디지털 사이니지용 콘텐츠를 제작했다. 현재는 NHN의 콘텐츠가 송출되고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총 2만3000개로 아파트 단지의 엘리베이터, 대학교, 서울 신촌·송파대로 중앙차로 버스정류장 등에 설치돼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벽걸이형 TV같은 영상 장치다. 공항이나, 병원 등의 공공장소에 주로 설치돼 지역 정보, 기업 광고를 제공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KT는 총 3만9000여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보유하고 있다.    
▲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학생회관 식당에서 대학생들이 KT의 디지털사이니지를 통해 `스타 미투데이`를 확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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