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모바일웹(m.daum.net)`의 통합검색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이용자 중심으로 변경하고,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위치기반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위치설정` 기능을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에서 개인화와 위치 기반 검색을 강화했다. 다음 통합검색창 상단의 위치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손쉽게 현재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위치뿐 아니라 이용자가 관심지역이나 원하는 위치를 직접 검색해 설정할 수도 있다.
관심지역은 회사, 집, 학교 등 생활 패턴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지역을 여러 군데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후 지역명, 주소, 업체명 등을 검색해 저장하는 등 최대 20개까지 저장 가능하다.
이미지, 동영상, 장소는 이용자들의 검색 요구가 확실한 카테고리로, 탭을 클릭하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기 위해 스크롤할 필요가 없어져 검색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
다음은 이외에도 검색어 입력이 어렵고, 오타가 많은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 검색창을 확대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용자들의 관심도와 이슈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이슈 검색어` 를 검색결과 최상단에 배치했으며 `관련 검색어`를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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