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이동욱 출연’ SK엔무브 광고, 20일 만에 500만회 시청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등으로 광고 영상 게시
“두 배우 브로맨스가 SK엔무브·지크 관계 전달”
“SK엔무브, 에너지 효율화 통해 미래기업 도약”
  • 등록 2023-09-27 오전 9:15:35

    수정 2023-09-27 오전 9:15:35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배우 공유와 이동욱이 출연한 SK엔무브와 지크(ZIC) 광고가 공개 20일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돌파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SK엔무브가 지난 5일 에너지 효율화 기업(Energy Saving Company)으로 도약하겠다는 진심을 담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잘한다! ZIC를 만드는 회사, 에너지 세이빙 컴퍼니 SK엔무브” 광고 영상이 게시 20일 만에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 기업 브랜드 광고로는 이처럼 단시간에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건 이례적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SK엔무브 광고 영상 컬러버전 스틸컷 (사진=SK엔무브)
또 해당 영상엔 260여개의 댓글과 2400여개의 좋아요가 달리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SK엔무브는 이에 대해 “ZIC, SK엔무브를 대표하는 배우 공유와 이동욱의 훈훈한 ‘브로맨스 케미’가 ZIC와 SK엔무브 각각의 장점과 두 브랜드의 상관관계를 자연스럽게 전달한 덕분”이라고 풀이했다.

앞서 SK엔무브는 지난 5일 SK엔무브와 윤활유 브랜드 지크(ZIC) 공식 홈페이지·유튜브 채널에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ZIC와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뫼비우스의 띠처럼 연결되도록 구성됐다. 기존 엔진오일 시장을 넘어 전기차용 윤활유, 열관리 등 전력 효율화 시장을 선점하고자 하는 ZIC와 이런 ZIC를 만드는 회사인 SK엔무브가 끊임없이 맞물리는 방식이다.

배우 공유와 이동욱이 ZIC와 SK엔무브를 대표하는 모델로 출연해 공유가 “ZIC, 대한민국 엔진오일 브랜드 1위, 차를 아끼는 사람들의 연비를 높여주지, 잘한다 ZIC”를 말하면 이동욱이 “를 만드는 회사, SK엔무브, 전기차의 에너지 효율까지 높여 주행거리를 늘려 준다니, 놀랍다 SK엔무브”로 이어진다.

이번 광고는 SK엔무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30초 버전 외에도 ZIC와 SK엔무브를 각각 다룬 15초 버전, 50초 버전, 컬러 버전이 새로 공개됐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새로 공개한 컬러 버전은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해 SK엔무브의 사업 영역을 더욱 명확히 표현했다”며 “ZIC를 확장해 미래 에너지 시장에서 에너지 효율화를 통해 미래기업으로 도약할 SK엔무브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엔무브 광고 영상 컬러버전 배우 공유 스틸컷 (사진=SK엔무브)
SK엔무브 광고 영상 컬러버전 배우 이동욱 스틸컷 (사진=SK엔무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칸의 여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