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코리아의 ‘매너가_추석을_만든다’ 캠페인은 오랜만에 모이는 가족과 친지들끼리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언행을 조심하고 가족간 매너를 지켜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추석 분위기를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에는 다양한 공식 계정들이 동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기 브랜드 계정인 ‘듀렉스 전도사(@durexmania)’는 “추석에도 매너가 필요합니다”는 멘트와 함께 여러 사람에 둘러싸여 ‘결혼은? 취업은? 성적은? 일은?’ 등 질문 공격을 당하고 있는 모습을 이모티콘으로 표현해 1300회가 넘는 리트윗을 기록했다.
캠페인 특별 페이지(chuseok2015.com)에서는 이용자들의 트윗 모음 외에도 명절에 흔히 마주치는 비매너 상황이 일러스트로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사이트에서 직접 일러스트 속 멘트들을 수정해 자신만의 이미지로 트윗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수가 일정수를 넘어갈 때마다 페이지 내에 새로운 가족 이미지가 공개돼 캠페인 참여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현재까지 고모, 숙부, 시어머니를 포함해 총 7명의 친인척 이미지와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멘트들이 공개되었으며 앞으로 마지막 친척의 이미지와 멘트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