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세계 최로로 5G 제품 유럽 안전규격 CE 인증 획득

EU의 안전규격 공식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를 통해 인증 획득
화웨이의 5G 제품 상용화에 대한 유럽권의 공식 인정
  • 등록 2018-04-20 오전 8:34:49

    수정 2018-04-20 오전 9:14:5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우) 간 빈(Gan Bin) 화웨이 5G 제품 라인 부사장이 (좌) 더크 본 발(Dirk von Wahl) 북아시아티유브이슈드 CEO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5G NR(New Radio) 통신장비 제품들이 유럽연합(EU)의 안전규격 공식인증기관인 ‘티유브이슈드’의 검증 요구조건을 통과했다.

이로써 화웨이는 5G 제품으로 유럽통합규격인증(CE)의 TEC(type examination certificate) 인증을 획득한 첫 기업이 됐다.

이번 유럽연합의 필수 인증 획득은 화웨이의 5G 제품이 상용화에 대한 공식적인 확인을 받았으며, 대규모 5G 상용화 도입 실현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나갔음을 보여준다.

CE-TEC를 받은 화웨이의 ‘5G C-밴드 매시브 MIMO AAU’는 3GPP 규격(3GPP TS 38.104)에 기반했다. 초광대역이동통신 (eMBB)의 대용량 트래픽 시나리오에 맞춰 디자인된 AAU는 야외에서 xGbps의 속도와 밀리초(millisecond) 단위의 지연 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화웨이는 부품 선별부터 제품 디자인까지 5G 제품 개발의 모든 단계를 거치는 동안 엄격하게 규약을 준수했으며, 화웨이 5G 제품들은 여러 평가와 검사를 거친 후 CE 조건을 모두 준수해 티유브이슈드 인증을 첫 시도에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유럽경제지역 내에서 수입 및 판매되는 제품들은 CE 마킹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이는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통과 기준으로 간주된다. 이번 CE 마킹 획득은 화웨이의 5G 제품이 유럽연합의 엄격한 통과 기준에 완벽히 부합하며, 유럽 시장 내 판매 및 적용 자격이 주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밖에도 화웨이는 5G 표준과 기술, 산업 발전을 위해 산업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내 5G NSA(*Non-Standalone, 비단독모드) 코어 네트워크 테스트를 최초로 통과했다. 해당 테스트는 지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Mobile World Congress, MWC)’에서 화웨이가 선보인 5G 상용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에 기반하는 것으로, 화웨이의 5G 코어 네트워크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초고주파 대역을 제공해 최적화된 AR, VR 서비스 경험을 보장한다.

화웨이 5G 제품의 CE 마킹 검증을 담당한 티유브이슈드는 독일 뮌헨에 위치하며, ‘화웨이 와이어리스 - MPE 글로벌 공동 컴플라이언스 및 테스트 센터(Huawei Wireless and MPE Global’s Compliance and Testing Center)‘와 장기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이 될거야"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 미모가 더 빛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