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윤상이 밝힌 北 현송월 단장의 재능

  • 등록 2018-04-10 오전 8:34:04

    수정 2018-04-10 오전 8:37:27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작곡가 겸 가수 윤상이 남측 예술단 수석대표로 평양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온 소감을 전했다.

지난 9일 윤상은 JTC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평양공연을 마친 소감과 뒷이야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윤상은 “5일 방송된 ‘봄이 온다’가 잘 끝나야 역할이 완수되는 것이어서 당일 아침까지 녹음실에 있었다”며 “지금도 잠깐 꿈을 꾼 것 같은 느낌이다. 원한다고 해서 또 갈 수 있는 곳이 아니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이번 평양공연에서 남측 예술단 수석대표를 맡았던 그는 “‘음악감독’이라는 역할만 했으면 마음이 그렇게까지 무겁지는 않았을 텐데 ‘수석 대표’는 생소한 용어여서 긴장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윤상은 “‘다시 만나요’라는 곡과 ‘우리의 소원’은 우리 측이 편곡에 삼지연관현악단이 풍성한 스트링으로 연주를 했으면 하고 욕심을 냈는데 무산됐다”고 털어놨다.

(사진-JTBC ‘뉴스룸’)
특히 이번 평양 공연에서 가장 주목받은 무대는 레드벨벳의 ‘빨간맛’. 이에 대해 윤상은 “레드벨벳의 ‘빨간 맛’ 무대를 할 때 사실 우리도 긴장했다”면서 “내가 북한 측의 표정을 읽을 수 없었다. 그러나 무대 위 레드벨벳의 표정을 보니 나쁜 것 같지 않더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현송월 단장과의 호흡을 묻는 질문에는 “현 단장에 생각보다 나이가 많지 않다. 그 나이에 예술단 단원 입장에서 단장까지 오른 것이 궁금했다”며 “어렸을 때부터 영재 교육을 받은 거 같더라. 가수 뿐 아니라 피아노 연주도 하고 못하는 악기가 없다더라. 다방면에서 재능이 많은 사람 같았다”고 전했다.

한편, 가수 윤상을 대표로 한 남측예술단은 지난 1일 북한 평양에서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 ‘봄이 온다’ 무대를 꾸몄다. 조용필과 이선희, 최진희, YB, 백지영, 레드벨벳, 소녀시대 서현, 정인, 알리, 강산에, 김광민 등이 함께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