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올림픽대로 귀신이라 불리던 그녀… 가족들이 전한 사연은

  • 등록 2022-05-09 오전 9:55:37

    수정 2022-05-09 오전 9:55:37

[이데일리 송혜수 기자] 다수의 차량이 쌩쌩 달리는 올림픽대로 한가운데를 역방향으로 걸어가는 모습이 포착돼 궁금증을 자아냈던 여성의 남모를 사연이 전해졌다.

대낮 올림픽대로 차도를 지나가는 A씨의 모습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 여성이 처음 알려지게 된 것은 지난달 자동차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서다. 당시 여성 A씨를 목격한 이는 해당 커뮤니티를 통해 A씨의 사진과 영상으로 목격담을 전했다.

해당 게시글을 보면 A씨는 분홍색 경량 패딩을 입고 가방을 메고 있었다. 또 오른손에는 책 두 권을 쥐고 유유히 올림픽대로를 걸어가고 있었다. A씨의 모습이 포착된 시간은 낮이었는데, A씨는 차들이 쌩쌩 달리는 도로 한가운데를 역방향으로 걸어갔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귀신인 줄 알았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이해하기 어려운 A씨의 행동에 당혹감을 내비쳤다. 어떤 이들은 “너무 위험하다” “저러다 사고 나면 어떻게 하려고 하나” 등의 반응을 보이며 우려의 눈빛을 보내기도 했다.

이는 A씨의 가족들에게도 마찬가지였다. A씨의 언니는 지난 6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 Y’를 통해 “(영상을 보니) 누가 봐도 내 동생이었다”라며 “어디까지 걸어갔었다고 말로만 들었지 그렇게 화면으로 본 건 처음이니까 손이 떨렸다”라고 밝혔다.

(영상=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그의 언니는 A씨가 올림픽대로를 걸어가는 이유에 대해서 “아마 다니는 교회로 가지 않았나 싶다”라며 “신앙 쪽으로 미쳐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의 가족들에 따르면 A씨는 학창 시절 전교 1~2등을 다툴 만큼 똑똑했다고 했다. 그러나 20대 초반 유학을 다녀온 뒤로 조금씩 이상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갑자기 몸 안에 할머니가 있는 것처럼 이상한 말을 한다거나 한밤중 기도원으로 가는 등 교회에 광적인 집착을 보였다고 했다. 실제로 A씨는 보행자 출입이 금지된 올림픽대로를 걸어간 이유에 대해 묻자 횡설수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저는 면허증이 없어서 그런 위험한 길인지 모르고 흘러들어 갔다”라며 “저 별로 문제없어요. 그냥 저도 그때 미쳤나 봐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갑자기 가다가 조폭 같은 무서운 사람들인 줄 알고 시커먼 사람들이 보였다”라고도 했다.

A씨를 상담한 정재훈 정신과 전문의는 “초기에는 환청과 망상이 주된 증상이었을 것 같은데 지금은 조현병과 조울증이 함께 있는 상태”라고 진단했다. 현재 A씨는 가족의 설득으로 입원치료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