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착한 리뷰송' 광고 출시

노라조 출신 이혁이 노래, 배려있는 리뷰 문화 전파
  • 등록 2022-04-18 오전 9:37:40

    수정 2022-04-18 오전 9:37:40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신한은행은 비금융 서비스 배달앱 ‘땡겨요’에서 악성 리뷰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는 ‘착한 리뷰송’ 광고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틱톡을 통해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관련 광고 내용 (사진=신한은행)
‘착한 리뷰송’ 광고는 불순한 의도로 아무 이유 없이 악성 리뷰를 달고 별점을 테러하는 악플러들에게 모델 겸 가수인 이혁이 배달 라이더로 분해 사장님을 대변하는 노래를 부른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90년대 레트로 감성이 담겼다.

광고는 각종 악성 리뷰들로 고통 받는 중국집 사장님이 착한 리뷰 하나로 다시 용기를 얻어 가게를 찾아 주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을 다한 음식을 만든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B급 가사, 만화적 레트로 감성에 이혁의 가창력이 더해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정상적인 가게에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히려는 보복성 리뷰들로 성실하게 일하시는 자영업자분들의 고통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속에서 땡겨요가 추구하는 ‘착한’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이번 ‘착한 리뷰송’ 광고를 통해 선한 울림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착한 리뷰송’ 광고 시작에 맞춰 사장님 응원 댓글 이벤트를 18일부터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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