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산행·문학기행’ 등 관광벤처가 제안하는 겨울 여행주간 이색 체험

  • 등록 2017-01-10 오전 8:53:12

    수정 2017-01-10 오전 8:53:12

프렌트립 ‘프립’의 겨울눈꽃산행(사진=한국관광공사)
브라운컴퍼니의 아웃도어크루 상품(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눈꽃기행에서 문학특강까지 등 관광벤처기업들이 겨울 여행주간에 이색체험상품을 제안했다.

한국관광공사는 겨울 여행주간(14~30일)에 한국 관광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관광벤처기업들이 색다른 겨울체험 상품을 내놓고 판매에 나섰다고 10일 소개했다. .

관광벤처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012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기존 관광산업에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새로운 가치와 시너지를 창출하는 벤처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사업이다.

먼저, (주)프렌트립의 ‘프립(Frip)’은 구글이 ‘2016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한 어플리케이션이다. 프립에서는 겨울철 다양한 소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겨울여행 주간에 선보인다. 문경과 대관령 등 겨울 명소를 찾아 떠나는 트레킹과 더불어 당일치기로 떠나는 스노우보드 여행은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 즐거운 하루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지역 명물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아웃도어는 이제 전문가들의 전유물은 아니다. 경험과 정보가 없어도 초보자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아웃도어크루 (주)브라운컴피니와 함께라면 말이다. 브라운컴퍼니는 국내 최고, 최다의 아웃도어 각 분야 전문가를 보유한 관광벤처기업이다. 크루라고 불리는 전문가들이 각 프로그램마다 참가해 초보자들도 쉽게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눈꽃 사이로 신나게 뛰어다니고 눈 쌓인 숲속에서 캠핑을 하고 싶다면 브라운컴퍼니를 주목하자.

문학특강을 들으며 겨울여행을 즐기는 프로그램도 있다. 책 여행 전문 업체인 책읽는지하철이 ‘겨울에 만나는 문학의 봄’이란 주제로 여행 프로그램 ‘겨울에 만나봄’을 준비했다. 강원도 춘천 김유정 마을을 둘러보고 동백꽃차를 마시며 소설가 전상국의 문학특강도 들을 수 있다. 도란도란 둘러앉아 따듯한 겨울나기를 제안하는 상품이다.

박준환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팀장은 “앞으로 관광벤처기업의 참신하고 특화된 국내여행 체험 상품을 발굴하고, 많은 관광객이 경험해 볼 수 있돌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벤처기업이 겨울 체험상품은 여행주간 홈페이지 ‘관광벤처기업 이벤트’를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여행주간 기간 중 이 상품들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는 한국관광공사에서 1인당 최대 1만원까지 여행 지원금을 제공한다.

▶ 관련기사 ◀
☞ [e여행팁] 10명 중 3명은 ‘혼행’…여자는 ‘미식·쇼핑’ 남자는 ‘밤’
☞ [여행] 운수대통 氣…어느 풍경서 받으실래요?
☞ [여행+] '가상현실'보며 25층 아파트 높이서 2.5초만에 '뚝~'
☞ [기자수첩] 여행객 뺨 때리는…도 넘은 가이드
☞ '빨간국물투어' '뜨겁닭투어'…겨울여행주간 첫 시행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