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 1위는 '사라진초밥십인분'…이재명 게임, 안티들이 장악

  • 등록 2022-02-16 오전 9:39:08

    수정 2022-02-16 오전 11:13:43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15일 자정 공식 대통령 선거 운동을 시작한 더불어민주당이 정치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재밍’을 공개한 가운데, 이 후보의 ‘안티’들이 이 서비스에 있는 이른바 ‘이재명 게임’의 상위 랭킹을 차지한 모습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선대위가 지난 14일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재밍은 “이 후보의 이름 재명과 재미, 현재진행형(ing)을 합성한 단어”로 “역대 최초로 기획된 정치 OTT”이다. 재밍에는 재밍 오리지널, 위키잼, 공약잼, 참여잼 등 4개 카테고리가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 중 참여잼에는 ‘잼드라이브’와 ‘잼스텔라’ 등 2개의 게임이 있다. 잼드라이브는 이 후보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고 점프하며 장애물을 넘는 방식이고, 잼스텔라는 이 후보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며 총알을 쏘아 장애물을 폭파하거나 피하는 게임이다. 공개 직후 누리꾼들은 해당 게임을 ‘이재명 게임’이라고 불렀다.

이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이 게임 중 하나의 상위 랭킹 순위를 이 후보 ‘안티’들이 차지한 것이다. 15일 새벽 공개된 해당 게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누리꾼의 아이디는 ‘사라진초밥십인분’이었다. 이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을 비판하는 작명이다.

이외에도 2위와 3위는 ‘나다짜근엄마’ ‘아주짝은엄마’로 역시 김씨와 관련된 아이디다. 5위는 ‘법카쓰고싶다’, 6위는 ‘혜경궁스시야’, 9위는 ‘국내최고횡성한우’로 역시 김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공무원 심부름 의혹에 관련됐다.

‘박인복 형수’, ‘형수님’ 등 이 후보의 ‘형수 욕설’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아이디도 있다.

(사진=재밍 홈페이지 캡처)
이후 이 후보를 지지하는 누리꾼들의 반격이 나오기도 했다. ‘이재명대통령경축’이라는 아이디가 순위를 전복하고 3위를 차지한 것. 이때 2위는 ‘윤석열대통령’이었으나 두 아이디는 모두 게임에서 이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점수로 해킹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더불어민주당은 이런걸 예상하지 못하고 게임을 만들어 낸 것일까” “이재명 욕하는 것도 정도껏 이건 너무 유치하다” “유쾌하네” “되로 주고 말로 받네”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