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콜 센터 인증은 미국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와 경영컨설팅 회사 BMP(Bench Mark Portal)가 공동으로 수여하는 인증서다. 일반기업·공기업 등 전화 고객서비스를 하는 콜 센터를 대상으로 성과를 조사·검증해 수여한다.
조사 항목은 고객 만족도 수준, 상담원 업무 만족도, 초도 해결율 등 11개의 품질지표와 콜 건당 비용, 상담원 이직율, 상담원 건수, 평균 응대 시간 등 11개의 효율성 지표가 속한다.
지난 5월 오픈한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콜 센터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화 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700명의 직원이 3교대로 쉬는 날 없이 매일 15시간씩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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