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각기 보유한 이용자 정보를 가명처리 후 결합해 게임 이용자와 애니메이션 시청자의 특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가명정보 결합은 가명정보결합 전문기관인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됐으며 넥슨과 라프텔은 결합된 가명정보를 활용해 이용자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제공할 계획이다.
넥슨은 결합된 가명정보를 활용해 게임내 이용자 특성 분석이나 게임 기획 및 개발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현대카드와 함께 업계 최초로 게임사 전용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를 출시하는 등 데이터 사이언스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넥슨의 데이터 사이언스를 이끄는 인텔리전스랩스는 약 10개의 조직과 500여명의 인원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