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작-카카오엔터, 미래의 스타 작가 양성 협업 이어간다

스토리텔링 글로벌캠퍼스 배출 작품. 카카오페이지서 공개
  • 등록 2023-09-11 오전 9:58:59

    수정 2023-09-11 오전 9:58:59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대원미디어(048910)는 웹 콘텐츠 자회사 스토리작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협업 프로젝트인 ‘스토리작X카카오페이지 스토리텔링 글로벌캠퍼스(이하 스토리텔링 글로벌캠퍼스)’ 23학번 강의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토리시마 카즈히코 드래곤볼 편집자 토리시마가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대원미디어 제공)
스토리텔링 글로벌캠퍼스는 웹 콘텐츠 분야의 작가로 데뷔를 희망하는 지망생들을 위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작가 데뷔까지 교육 과정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23학번 강의는 ‘레전드, 혹은 그 이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드래곤볼> 편집자 토리시마 카즈히코 △<주술회전> 애니메이션 감독 박성후 △<대뜸 착각당했다 괴물 천재배우로>의 장탄 작가 △<도굴왕>의 산지직송 작가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 △<소설 속 엑스트라> 지갑송 작가 △<검술명가 막내아들> 황제펭귄 작가 등 강사진이 함께하면서 각종 커뮤니티에서 관심을 받았다.

이번 스토리텔링 글로벌캠퍼스에서 배출된 작품들은 스토리작을 통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스토리작의 김향주 이사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신인 작가들을 발굴함과 동시에 이들의 잠재력을 꽃 피우고, 궁극적으로는 독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원미디어와 스토리작 정동훈 대표는 “당사는 콘텐츠업계의 리더로서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상을 좀 더 즐겁게 만들고 싶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작가들과 공유하고 함께 나아가고자 한다”면서 “수강생 모두의 성장과 성취를 위하여 그룹 차원에서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