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MB시절 쿨 했다는 윤석열, 친박 들으면 화들짝 놀랄 것"

  • 등록 2019-10-18 오전 9:37:00

    수정 2019-10-18 오전 9:37:0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의 중립을 보장한 정부로 이명박(MB) 정부를 꼽으며 “쿨(Cool) 했다”고 표현한 데 대해“친박(親박근혜 전 대통령)이 들으면 화들짝 놀라겠다”라고 말했다.

설 의원은 18일 오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친박 쪽에서 있었던 사람들은 많은 고초를 겪었다고 알고 있는데”라고 덧붙였다.

그는 “윤 총장이 그런 마인드를 갖고 있다는 것 자체가 색다르다. 그래서 속내를 보여주는 것 아닌가 하는 느낌도 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설 의원과 함께 자리 한 홍문표 자유한국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윤 총장을 지명해놓고 오늘에 와서 상황이 이렇게 난장판이 된 것은 크게 잘못된 것이다. 이 책임이 윤 총장이나 검찰에 있다고 보지 않는다”라며 “수사하게 놔두고 잘하는 건 도리어 격려해서 다음을 기약할 수 있는 그런 정치적 상황으로 가줘야 하는데 ‘감 놔라, 대추 놔라’ 밖에서 참견하면 무슨 개혁이 되겠는가”라고 말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 총장은 전날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와 문재인 정부 중 어느 정부가 (검찰) 중립을 보장했느냐”는 이철희 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제 경험으로만 보면 이명박 정부 때 대통령의 측근과 형, 이런 분들 구속할 때 관여가 없었던 것 같고 상당히 쿨하게 처리했던 기억이 난다”고 답했다.

예상과 다른 대답이 나오자 이 의원은 “살아 있는 권력을 수사하라고 한 정부와 비교가 되느냐. 고양이가 하품할 일”이라며 윤 총장의 말을 끊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