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간 안철수, '도피' 비판에 "내가 대통령이냐"

우상호 "안철수 미국행, 도피성 혹은 거리두기용" 비판
안철수 "한 달 전 휴가 계획, 지금도 국내와 소통 중"
"대통령이나 당대표도 아닌데 휴가 일정 공지하나"
  • 등록 2022-07-31 오후 4:10:27

    수정 2022-07-31 오후 4:10:27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자신의 미국행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대위원장에 “내가 대통령이냐”고 되물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한국초저온 코로나19 백신 물류센터를 방문해 GC녹십자, 한국초저온, 질병관리청 관계자들과 초저온백신보관소를 둘러본 뒤 나오고 있다. 사진=뉴시스
안 의원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날 대통령 지지율 급락에 이은 집권 여당 내홍 조짐에 우 위원장이 여당 대표 주자인 안 의원의 책임을 소환하자 나온 반응이다.

안 의원은 “민주당 비대위원장께서 아무 당직도 없는 저를 직접 언급하는 걸 보니 가장 신경이 쓰이나 보다”며 “저는 단일화로 정권교체를 이룬 사람으로서 윤석열 정부에 무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한 달 전 휴가계획 세워 보좌진들도 휴가갈 수 있도록 하고, 그리운 딸을 만나기 위해 미국에 왔지만, 지금 이 시간에도 국내 계신 분들과 소통하고 대안을 마련 중”이라고 강조했다. 여당이 시끄러운 가운데 휴가를 간 것은 미리 계획돼 있었던 것이고, 지금도 국내와 소통 중이라는 해명이다.

안 의원은 “정치인에게 휴가는 휴가가 아님을 잘 아실 만한 분이, 인터넷 시대가 된 지가 언젠데 도피나 거리두기라고 저격하는 건 무슨 생각인지 궁금하다”며 우 위원장 발언을 거듭 비판했다.

안 의원은 추신으로 “제가 대통령이나 당대표도 아닌데 스스로 휴가 일정 공지하나요”라는 말도 남겼다.
사진=뉴시스
우 위원장은 이날 안 의원이 현 정부 인수위원장을 지내고 결국 국민의힘에 입당해 원내 입성까지 한만큼 정부 지지율 급락 사태 등 집권여당 현안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는 취지로 휴가 문제를 거론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안 의원은 이날 자신에게 당직조차 없다는 점을 강조하며 해명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대통령이나 당대표도 아니다”는 대목은 현 여당에서 자신의 애매한 처지를 에둘러 표현한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안 의원은 차기 당 대표 자리를 두고 6개월 당원권 정지 징계를 당한 이준석 전 대표와 각축을 벌이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이 전 대표와 안 의원을 제외하면 뚜렷하게 두각을 드러내는 후보군이 없는 상황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