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개편..상품별 특화 쇼윈도 제공

쇼핑 관련 DB 하나로 통합, 키워드별 쇼핑 의도에 맞게 검색 결과 제공
다양한 태그를 통한 추천 기능 강화
검색 한번에 다양한 쇼핑몰에 흩어진 핫딜 정보 제공
  • 등록 2015-08-04 오전 10:13:16

    수정 2015-08-04 오전 10:13:16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네이버(035420)의 쇼핑 검색 결과가 상품 나열 방식에서 나아가 상품군별 특징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새로워진 네이버 쇼핑 검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이용자 쇼핑 경험을 온라인 쇼핑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제품별로 매장 연출이 다른 것처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도 제품별 특성에 맞춘 형태로 차별화해 상품별로 각기 다른 매장을 방문한 듯 원하는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는 ‘노트북’, ‘카메라’ 등과 같이 제품의 상세 스펙, 브랜드, 가격 등에 대한 비교가 중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가이드뷰(Guide-View)’ 형의 정보를, ‘원피스’, ‘웨지샌들’ 등과 같이 상품의 디자인이 보다 중시되는 쇼핑의 경우에는 윈도 쇼핑하는 느낌의 ‘트렌드뷰(Trend-View)’ 형의 방식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태그’를 통한 상품 추천도 강화해 마치 매장 직원으로부터 쇼핑 안내를 받는 것처럼 편리하게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며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가디건’이라는 키워드로 쇼핑 검색 시 ‘여름 가디건’, ‘롱 가디건’ 등의 관련 추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태그를 터치하면 ‘네이버쇼핑’으로 이동해 ‘가디건’과 관련한 브랜드, 가격/색상, 할인 혜택 등의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레노버T440’ 등과 같이 특정 상품을 검색하려는 의도가 명확할 경우에는 해당 상품 스펙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비교가 정답형의 정보로 바로 보여지도록 했다. ‘이런 상품 어때요?’라는 공간을 통해 같은 브랜드나 유사한 스펙의 상품을 추천해준다.

특히 쇼핑 검색에서는 특가 상품인 다양한 ‘핫딜’ 정보까지 검색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기저귀’로 쇼핑 검색 시 인기상품, 브랜드별, 사이즈별로 상품 비교가 가능한 가이드뷰 형의 정보와 함께 ‘오늘의핫딜’ 코너에서 각종 쇼핑몰에 흩어져 있는 특가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이힐’ 검색 시에는 트렌드뷰 형태의 검색결과를 통해 윈도 쇼핑하는 것과 같이 쇼핑을 즐기며 검색결과 내에서 특가 상품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번 쇼핑 검색을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전문관, 테마쇼핑, 핫딜 등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쇼핑 관련 DB를 8월까지 통합할 예정이다.

향후 네이버는 쇼핑 의도를 갖고 있는 검색어에 대한 지식iN, 블로그 등 정보성 영역의 검색결과에 대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쇼핑 검색 예시 화면 (제공=네이버)


▶ 관련기사 ◀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V'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리스크관리가 필요한 구간
☞[특징주]네이버, 2분기 실적 충격 지속…52주 신저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람 맞아?…가까이 보니
  • 상큼한 'V 라인'
  • "폐 끼쳐 죄송"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