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에 '재즈TV' 출시…아프리카는 '배터리TV'

하반기 지역특화 TV 내놓고 신흥시장 공략 강화
중남미 공급 TV엔 측구 특화기능 강화
  • 등록 2015-05-01 오전 11:00:00

    수정 2015-05-01 오전 11:00:00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LG전자(066570)가 지역 특화 TV로 글로벌 신흥시장 공략에 나선다. 세계 TV 판매량의 3분의 2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 아프리카, 남미 등 주요 타겟이다.

재즈Ⅲ TV
LG전자는 올 하반기 인도에서 ‘재즈Ⅲ TV’를 출시한다. LG전자는 인도인들이 음악을 즐겨 듣는다는 점에 착안해 2013년 사운드를 강화한 ‘재즈 TV’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 선보일 ‘재즈Ⅲ TV’는 32형(81.3cm)으로 다른 30형 대 TV 보다 6배 이상 출력을 높인 최대출력 600와트(W)의 스피커를 적용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영화를 좋아하는 인도 고객들을 위해 웅장한 중저음을 강화한 ‘발리우드 모드(Bollywood Mode)’도 적용했다. 다양한 언어를 쓰는 인도의 현지 특성을 고려해 ‘재즈III TV’는 물론, 올해 인도에 출시하는 모
배터리 TV 플러스
든 스마트 TV에 영어와 힌디어(Hindi) 등 현지에서 사용하는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LG전자는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해 2012년 처음 출시한 배터리 TV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배터리 TV 플러스’를 하반기에 내놓는다. 아프리카에서 불안정한 전력 상황으로 시청 도중 TV가 갑자기 꺼진다는 고객의 불편에 착안한 제품이다.

‘배터리 TV 플러스’는 배터리가 장착돼 정전이 되더라도 최대 90분간 TV 시청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탈부착형이라 배터리 수명이 다하면 사용자가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또 위성 TV 튜너가 내장돼 위성 TV를 보기 위한 셋탑박스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중남미 6억 축구팬들을 위한 축구 특화 기능들을 강화했다. ‘아레나 모드’는 축구장 잔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녹색을 강화하고,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로 경기장의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타임머신’ 기능을 활용하면 다른 프로그램을 보고 있어도 미리 정해둔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축구경기가 녹화된다. 골 장면을 캡쳐하고 포토샵까지 할 수 있는 ‘포토 골’, 선수와 팀의 정보, 통계, 전문가 분석까지 보여주는 앱 ‘스타디움 LG’, 온라인으로 연결해 매직리모컨으로 즐기는 게임 ‘퍼펙트 킥’ 등도 LG만의 특색 있는 축구 특화 기능도 담았다.

LG전자 TV 아레나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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