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 언급도 싫다, 벌 받을 것" 단단히 뿔난 홍준표…왜?

  • 등록 2022-04-18 오전 9:59:21

    수정 2022-04-18 오전 9:59:21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6·1 대구시장 지방선거에 도전하는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경쟁자인 김재원 전 최고위원을 겨냥해 “정치를 그렇게 야비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직격했다.

홍 의원은 16일 공개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SNL코리아 리부트’의 코너 ‘주기자가 간다’에 출연해 “27년간 이 당에 있었는데 아무런 잘못한 것도 없는 벌점을 준다니 기가 막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SNL코리아 유튜브 캡처)
앞서 당 최고위원회의가 지방선거 공천을 신청한 현역 의원에 대해 ‘10% 감점 페널티’를 부과한다는 조항을 신설한 바 있다. 특히 5년 이내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경력이 있는 경우 15% 감점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이에 지난 21대 총선 당시 공천을 받지 못해 탈당했다가 1년 4개월 만에 복당했던 홍 의원은 두 페널티가 모두 적용돼 25% 감점받고 경선에 임하게 됐다. 김 전 최고위원은 대구 시장 출마 선언 후 해당 표결에 참여해 논란이 됐다.

이후 공천관리위원회는 페널티 내용을 현역 5% 감점, 무소속출마 10% 감점으로 줄였고 중복감점은 하지 않기로 했다.

홍 의원은 페널티에 대해 “100m 달리기를 하는데 10m 앞에 접어주고 달리기하는 격이지 않느냐”며 “내가 우사인 볼트도 아니고 그 경기가 공정하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분(김 전 최고위원)이 주도했을 것”이라며 “심판이 룰을 만드는 데 관여하고 다시 선수로 뛴다면 그 경기를 승복할 선수들이 어디 있겠느냐. 그런 꼴이다”고 말했다.

김 전 최고위원을 향해 영상 편지를 띄워달라는 진행자의 말에는 “언급하기도 싫다”는 말을 세 번 반복했다. 홍 의원은 “정치를 하면서 남을 해코지해놓고 자기가 잘되려고 그렇게 하면 안 된다”며 “정치라는 건 국민들에게 자기의 장점을 보여주고 선택을 받는 것으로 해야지 터무니없는 모함으로 정치하는 건 용서가 안 된다. 벌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는 결과를 미리 예단하고 하는 건 아니다”며 “대구 시민의 판단”이라고 말했다. 대구로 이행시를 해달라는 요청에는 “‘대’구는, ‘구’시대의 유물이 아니라 이제 새로운 시대의 등불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홍 의원은 대선 직후 “중앙 정치는 윤석열 당선자에게 맡기고, 나는 하방을 하고자 한다”며 대구시장 출마 의사를 밝혔다. 같은 당에서는 옛 친박계 핵심인 김재원 전 최고위원과 박근혜 전 대통령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 등도 출사표를 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