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모바일 4.0’ 오픈베타 실시

2800만 멜론 고객 빅데이터 반영된 새로운 뮤직라이프
차별화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For U’
클로즈베타 참여자, 추천의사 질문에 긍정 87%
  • 등록 2016-08-12 오전 9:08:12

    수정 2016-08-12 오전 9:08:1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멜론 For U
음악 사이트 멜론(www.melon.com)은 19일까지 ‘모바일 4.0’ 오픈 베타를 실시한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는 멜론고객이라면 멜론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멜론 모바일 4.0’의 핵심은 차별화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For U)’와 이용자별 감상이력 분석에 기반을 둔 개인화 서비스 ‘뮤직 DNA’이다.

‘For U’는 빅데이터와 시간, 장소, 상황을 접목해 새로운 뮤직라이프를 제공한다.

MY기능내 ‘뮤직DNA’는 음악감상의 횟수를 비롯, 감상패턴, 선호 장르, 아티스트 취향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나만의 차트’를 구축하는 등 음악감상에 가치를 부여했다.

멜론 MY뮤직 DNA
기존 인기서비스인 멜론DJ도 한층 새로워졌다. ‘투데이’, ‘인기’, 테마장르‘, ’파워DJ‘ 등 전문성과 검색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쉽게 새로운 음악을 발견할 수 있게 배려했다.

아티스트에게 멜론 내 본인 채널 관리 권한을 부여해 팬-아티스트 간 친밀도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멜론 모바일 4.0‘을 먼저 체험해 본 이용자 중 80% 이상은 만족 여부와 추천의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내 음악 성향을 분석해 주는 뮤직 DNA 기능을 통해 내가 몰랐던 나만의 음악 성향을 알게 되고, 노래도 추천 받게 되어 아주 좋다”, “화사해진 디자인 부분과 특히 For U에서 기분에 따른 노래 추천 선곡이 좋았다”, “작년 이맘때쯤 들었던 곡에 대한 리스트도 존재해 추억까지 새록새록 떠오르는 등 음악을 통해 잊혀졌던 것들이 생각나서 좋았어요” 등 소감을 남겼다.

카카오(035720)가 인수한 로엔(016170)엔터테인먼트의 멜론(MelOn)은 2014년 플랫폼 패러다임 시프트(MLCP)를 공개하고 세계최초로 빅데이터 기반의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로 최다 곡수 1000만곡을 확보하는 등 국내 대표 K-culture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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