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킴’ LG전자 광고, 유튜브 조회 40만 돌파 비결은?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닮은 점 강조
컬링 장비-코드제로 제품 외형도 비유
대표팀·제품 특징 오버랩 돼 눈길
  • 등록 2018-03-18 오후 2:57:28

    수정 2018-03-18 오후 2:57:28

여자 컬링 대표팀이 출연한 LG전자 코드제로 TV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사진=LG전자)
[이데일리 e뉴스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인기를 끈 여자 컬링 대표팀이 출연한 전자제품 TV광고가 화제다. 이 광고는 이른바 ‘팀 킴(Team Kim)’이라 불리는 여자 대표팀과 제품의 기능 및 이미지가 한데 어우러지면서 영상 공개 하루만에 유튜브 조회 40만건을 넘어섰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모터가 위에 달린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17일 TV광고를 통해 소개했다.

광고는 ‘안경 선배’라 불리는 주장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며 여자 컬링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장비인 ‘브룸’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에 빗댔다.

또 LG전자는 외형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싸움 △무엇보다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점 등이 여자컬링 대표팀과 LG코드제로 제품의 공통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은 공개 하루만인 18일 오후 2시 현재 조회수 42만건을 넘겼다. ‘팀 킴’의 색깔과 코드제로 제품들의 특징이 오버랩되면서 대중들로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 설명이다.

한편 LG전자는 향후 4년 동안 ‘팀 킴’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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