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여해, 태극기 봉변 이어 홍준표 '토사구팽'..눈물 젖은 핸드폰?

  • 등록 2017-12-18 오전 9:41:26

    수정 2017-12-18 오전 9:41:26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저는 눈물이 많습니다”

자유한국당의 당무감사에서 낙제점을 받아 서울 서초구갑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 당한 류여해 최고위원의 말이다.

류 최고위원은 17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협위원장들을 쉽게 내치는 것은 한마디로 토사구팽이며, 홍 대표의 후안무치함, 배은망덕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홍 대표에 대해 적극 투쟁해 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 “홍 대표가 서울시장 후보로 홍모씨를 영입하려고 한다”며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저를 주저앉힐 의도로 서초갑 당협위원장을 탈락시킨 것이라는 지적도 있다”고 주장했다.

류 최고위원은 울먹이면서도 휴대전화를 손에서 놓지 않고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했고, 입장을 밝힌 뒤 일부 지지자들의 위로에 울음을 터트렸다.

그가 울면서 페북 라이브를 감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0월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 촉구 집회에 참석했다가 한 참가자에게 태극기로 머리를 맞는 봉변을 당했고, 이 모습은 류 최고위원이 진행하고 있던 페북 라이브에 고스란히 전해졌다.

당시 그는 “때리는 건 아니죠. 내가 어떻게 할까요? 그 얘기하려고, 제가 들으려고 왔어요. 그러니까 제가 뭘 할까요?”라며 눈물의 절규를 보여줬다.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당무감사 결과 관련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하며 울먹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렇게 눈물이 많은 류 최고위원은 현 정부 비판에는 독한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달 김 여사가 청와대 처마에 곶감을 말려 청와대 직원들과 출입기자들에게 나눠줬다는 소식에 ‘보여주기식 쇼’라고 비판하며 페이스북에 “그리 할 일이 없는가?”, “민생 좀 돌보라”라는 등 글을 남겼다가 시민단체로부터 고발당했다.

또 지난달 17일 “포항 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준엄한 경고”라며 “천심이라는 지적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기도 했다.

류 최고위원은 이러한 표현에 ‘여자 홍준표’라는 별명이 붙었다. 오히려 홍 대표가 “오버하지 말라”고 나선 적도 있다.

지난 10월 류 최고위원이 김이수 헌재소장 권한대행 관련 문재인 대통령에게 무제한 공개 토론을 제안하자 홍 대표는 “기자들이 너무 오버액션 하면 안 써준다. 오버액션 하지마”라고 지적했다.

한편 홍 대표에 투쟁을 선언한 류 최고위원은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친박 몰아내고 ‘친홍’이 들어서다!”, “친박으로 뺏지 단 사람들이 지금 친홍 실세가 되었다”라고 비판하며 ‘친홍일색 사당화’를 주장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