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노트북 '그램' 얼마나 가볍길래... 30만대 팔려

LG 노트북 중 최단기간에 30만대 판매 달성
초경량 디자인·강력한 성능 앞세워 시장선도
라인업 확대·프로모션 통해 시장 주도권 확대
  • 등록 2015-11-24 오전 10:00:00

    수정 2015-11-24 오전 10:00:00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LG전자(066570)의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그램’ 시리즈가 출시 1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대를 돌파했다. 3분에 1대씩 팔려 나간 셈이다.

LG전자는 ‘그램’ 시리즈가 얇고 가벼운 혁신적인 디자인뿐 아니라 강력한 성능과 독창적인 편의기능에 힘입어 지금까지 출시한 노트북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그램’의 외형 커버에 카본마그네슘, 리튬마그네슘 등 항공기에 쓰이는 신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면서도 제품 무게를 줄여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한국기록원은 ‘그램 14’와 ‘그램 15’가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같은 크기의 노트북 중 가장 가볍다고 인증했다.

‘그램 14’는 인텔 5세대 CPU ‘코어 i7’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4세대 CPU 대비 20% 이상 높였다. 배터리는 최대 10.5시간 사용 가능하다.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어떤 각도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그밖에 전원을 누르지 않고도 노트북을 열면 자동으로 부팅되는 오픈부팅, 화면을 장시간 보더라도 눈의 피로도를 덜어 주는 리더모드, 비밀번호 대신 얼굴 인식을 통해 컴퓨터에 접속하는 페이스인 등의 독특한 기능이 있다.

LG전자는 내년에도 독보적인 IT기술로 한층 강화된 성능을 탑재한 ‘그램’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허재철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상무는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그램 시리즈로 초경량 노트북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모델이 ‘그램’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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