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고객상담직 신입 및 경력 30명 공개 채용

연말까지 80여명 확충…"금융 CS 전문가로 도약할 기회"
정규직 전환신청 가능…상담역량 강화 교육 및 복리후생 혜택 제공
  • 등록 2020-08-31 오전 9:25:04

    수정 2020-08-31 오전 9:25:04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고객 상담 직군인 히어로즈팀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 3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을 실시하는 고객 히어로즈팀은 유선과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토스의 CH디비전(Customer Happiness Division)소속이다. 토스는 그간 외주 상담을 최소화하고, 자체 채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 조직을 운영하며 상담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채용인원을 포함해 연말까지 80여명을 순차적으로 확충해 150여명 수준으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경력과 학력 제한없이 금융 분야 상담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날부터 9월 14일까지 토스 채용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대면 상담 경험 위주의 경력 지원자나 고객 상담 경력이 없는 신입 지원자들이 참조할만한 우대조건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와 전화 인터뷰, 2차에 걸친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입사하게 된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모든 채용 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1년 계약직으로 입사해 정규직 전환 신청이 가능한 조건이다. 입사자는 근속 6개월 이후 본인의 희망에 따라 정규직 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동료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연봉은 3000만원으로 정규직 전환시 30% 인상된다. 또 모든 입사자에게는 토스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고객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교육 및 실무투입 기간 중 1대 1코칭 등을 통한 심화 교육 지원이 이뤄진다.더불어 입사자는 △점심 및 저녁 식대 제공 △반기별 팀 성과에 따른 성과급 지급 △직장 단체보험 제공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제공 △사내 카페, 편의점, 헤어살롱 무료 이용 등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 받는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의 고객 히어로즈팀은 고객의 문의사항과 요청을 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토스의 금융서비스와 고객 서비스 정책을 가장 잘 아는 금융 CS 전문가로서 보다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비대면 금융 서비스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토스에서 금융 CS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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