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기부포털 `해피빈` 새로운 모습으로"

기부에 사용되는 `콩` 모을 수 있는 방법 확대
자신의 기부 알릴 수 있는 공간도 신설
  • 등록 2011-01-07 오전 11:33:31

    수정 2011-01-07 오전 11:33:31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NHN이 기부 포털사이트인 `해피빈`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시킨다.

NHN(035420)은 해피빈의 사이트를 개편, 사용자가 해피빈 `콩`을 모으고 자신의 기부활동을 알리는 방법을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네이버 서비스뿐 아니라 `콩스토어`에서 물건을 구입해도 기부에 사용할 해피빈 콩을 받을 수 있다. 콩스토어는 해피빈 안에서 기프티콘 등을 구입하면 적립금으로 해피빈 콩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또 NHN은 이용자가 자신의 기부활동을 편하게 알릴 수 있는 `멤버스클럽`도 신설했다. 그동안 기부단체 해피로그에 이용자가 글을 작성하면, 방문자 이외 사람들에게는 관련 이야기를 알리기 어려웠다.

그러나 멤버스클럽을 이용하면, 많은 이용자가 기부활동을 볼 수 있게 된다.

매달 유명인사와 함께 진행하는 기부 캠페인 `해피에너지`도 개편된다. 한 달에 한 명의 유명인사가 기부 단체를 직접 선정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누구나 해피에너지를 진행할 수 있다.

해피에너지 캠페인을 원하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이 돕고 싶은 단체를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면 된다. NHN은 이를 위해 한 달에 한 건으로 제한된 해피에너지 캠페인을 여러 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HN 해피빈은 복지 단체와 기부자를 온라인에서 연결하는 온라인 기부 포털로, 지난 5년 동안 기부가 필요한 단체와 기부자를 연결해왔다.

지난해 12월 해피빈읙 기부자는 6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아이티에서 일어난 사상 최악의 지진을 돕기 위한 기부금은 5억2000만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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