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잘싸우는 분 우선배치…빠져야할 분 있다"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전쟁상황 규정하고 전투성있는 분 배치"
"부적격 사유 확실하면 최고위 요구 수용"
"유영하, 공관위원 만장일치로 탈락"
  • 등록 2020-03-18 오전 9:20:35

    수정 2020-03-18 오후 2:01:36

미래한국당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이 휴일인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계속된 공천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면접에서 휴식시간 동안 잠시 밖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공병호 미래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은 18일 비례대표 명단과 관련해 “1명 정도는 확실히 놓친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공병호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오늘 오전에 최고위가 열려 공관위에 (재심의 대상) 몇 명을 넘길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미래한국당은 지난 16일 46명(공천 명단 40명, 순위계승 예비명단 6명)의 비례대표 명단을 확정했지만, 미래통합당 영입인재들의 대거 탈락 및 후순위 배치로 인한 최고위원들의 반발로 이를 최종 의결하지 못했다. 통합당 내에서는 ‘한선교의 난’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공 위원장은 “미래통합당에서 보내신 그런 인재분들이 다 각 분야에 능력 있는 분들”이라면서도 “그런데 이번에 미래한국당의 공천의 방향이, 워낙 야당이 원내에서 잘 싸우지를 못하니까 좀 패기가 있고 젊고 전투성이 있는 그런 분들을 좀 전진 배치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앞으로 벌어질 시국을 전쟁 상황으로 정의를 한 것”이라며 “인선안을 보면 젊은 유튜버도 있고 굉장히 파격적”이라고 강조했다.

공 위원장은 다만 최고위의 재심 요구에 따라 일부 명단 조정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공 위원장은 “최고위도 안을 여러 가지 올리면 제가 아주 유연한 편이니까 부적격 사유가 확실한 분들은 이번에 최고위 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 위원장은 “빠져야 될 부분은 내가 인지한 상태는 지금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당선권 밖인 21번에 배정된 윤주경 전 독립기념관장에 대해 “1명 정도는 확실하게 우리가 놓친 부분”이라고 밝혔다.

공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에 대해서는 “공관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안된 것이기 때문에 공관위원장이 어떻게 해 볼 도리가 전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