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6시 30분쯤 경기도 시흥의 한 찜닭가게에 배달 에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이 들어왔다.
사장님은 20분 만에 조리를 마치고 배달 기사에 음식을 전달했지만, 주소지에 적힌 아파트에 도착해보니 엘리베이터가 고장난 상태였다. 찜닭 주문자 A씨는 해당 아파트 29층에 거주하고 있었다.
|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배달 기사가 29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가 문 앞에 음식을 걸어두고 내려왔지만, 배달 기사가 14층에 도착했을 쯤에 A씨가 다시 전화를 걸어 찜닭을 회수해가라고 요구한 것이었다.
처음 A씨가 배달을 주문했을 때 공지된 예상 소요 시간 ‘50분’이 지났다는 이유에서였다. 할 수 없이 배달 기사는 다시 14층에서 29층까지 올라간 뒤 음식을 가지고 내려와야 했다.
|
A씨의 주문 번복으로 인해 배달 기사는 다른 주문을 처리하지도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심지어 A씨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해당 찜닭집 리뷰에 별점 1개를 달며 “태어나서 이런 일 처음 겪는다. 피해구제 요청 소보원에 하겠다”면서 항의글을 남기기까지 했다.
사장님은 “가게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회의감이 든다”며 “스트레스로 두통이 심해 이틀간 가게를 닫았다”고 호소했다. 더불어 A씨를 업무방해죄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