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균 LS산전 부회장 "해외 매출, 국내 앞지를 것"

佛 CIGRE 참가, 글로벌 중전기업 인사들과 잇단 회동
알스톰과 특별 회동, ICT 기반 솔루션으로 공조 논의
"지능형 시스템, 빠른 진화가 국제시장서 성패 좌우"
  • 등록 2014-08-28 오전 10:45:23

    수정 2014-08-28 오후 3:07:03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사진 왼쪽)이 CIGRE 전시회 지멘스 부스에 들러 모바일 변전소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LS산전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이 세계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자균 부회장은 25일~29일 열리는 프랑스 파리 국제대전력망기술회의(CIGRE)에 참석해 전력 분야 글로벌 기업 리더들과 미래 전력시스템 분야의 변화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행사에서 구 부회장은 “LS산전은 스마트그리드 핵심 역량 측면에서 국내 시장을 선도해왔지만,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과 효율적인 전력에너지 사용을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단순히 기존 제품의 혁신으로는 부족하며 단품(Device)에서 진단이나 감시 기능이 탑재된 지능형 시스템 제품으로의 빠른 진화가 필요하다”며 “LS산전의 강점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통신 등의 기술을 지능형 기기에 접목하는 융합을 통해 컨버전스 솔루션 메이커로 변신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구 부회장은 특히 “매출 대비 수출 비중이 40%대로 올라섰지만 최근 정체된 느낌이 있다”며 “기존 전력 시스템에 다양한 기술이 접목된 컨버전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이 비중을 반대로 뒤바꿀 것”이라고 덧붙였다.

CIGRE는 격년마다 열리는 전력시스템 관련 컨퍼런스로 각국 전력청 관계자와 글로벌 전력기기, 정유, 가스업체 및 관련 연구기관 등이 총 출동하는 세계 최대 학술대회 겸 전시회다.

구 부회장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전력회사인 RTE사 CEO와 CIGRE 의장을 역임한 바 있는 앙드레 메흐랭, 그레고리 기윰 ALSTOM GRID(알스톰 그리드) CEO 등 글로벌 전력사 주요 인사들과 회동했다. 특히 알스톰의 아태지역 및 중국총괄인 미셸 세라 사장이 이끄는 고위 경영진과 특별 회합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현재 진행하는 LS산전과 알스톰 간 HVDC(초고압직류송전) 분야 협력을 계기로 친환경 소재의 차세대 차단기, 에너지 효율화 관련 ICT 기반 솔루션으로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키로 했다.

아울러 구 부회장은 전시회에도 참석해 전선과 산전이 참가한 LS 부스를 시작으로 ABB, 알스톰, SIEMENS(지멘스), GE 등 글로벌 경쟁사 부스를 차례로 들러 글로벌 전력 시장 트렌드를 점검했다.
구자균 LS산전 부회장이 CIGRE 전시장에서 초고압 케이블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LS산전 제공.
▶ 관련기사 ◀
☞ LS산전, 이라크 리스크 생각보다 덜할 것-이트레이드
☞ '무려 17년간 짬짜미'..LS산전 등 14개社 113억 과징금
☞ LS산전, 구자홍 회장에 상반기 12억4500만원 지급
☞ LS산전, 312억 수수료 청구 항소 당해
☞ LS산전, 하계 휴양소 마련.."임직원 행복찾는 힐링캠프"
☞ LS산전, 커버리지 개시..목표가 7만9000원-아이엠
☞ LS산전, 2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목표가↓-현대
☞ '환율 변동' LS산전, 2Q 영업익 줄고 순이익 늘고(상보)
☞ LS산전, 2분기 영업익 293억원..전년比 44.42%↓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