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 6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2001년 도입해 고객만족, 서비스품질 등 우수 기업 인증
  • 등록 2019-12-09 오전 9:47:54

    수정 2019-12-09 오전 9:47:54

(사진=코아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코아스가 6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9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지난 2001년 도입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현장·암행평가 등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 경영이 탁월한 우수기업·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코아스는 이번에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개 평가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코아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코아스만의 고객 만족 경영이 6회 연속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한 기술과 제품을 연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아스는 2001년 인증 제도가 도입된 이래 2004년 처음으로 인증 받았으며 올해까지 3년마다 6회 연속으로 인증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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