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원 대 TV와 PC가 하나로..KT-LG전자-MS-인텔 뭉쳤다

세계 최초, IPTV 기능 내장된 일체형 PC 출시
TV와 PC, IPTV 셋톱박스 묶어, 공간 줄이고 가격 경쟁력
올레 기가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 동시 가입 시 60% 할인
  • 등록 2015-08-27 오전 10:00:00

    수정 2015-08-27 오후 12:07:0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신혼부부나 1인가구를 위한 TV와 PC 일체형 상품이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공간을 줄일 수 있을 뿐아니라 40만 원대로 살 수 있어 IPTV와 PC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멀티 플레이어가 얼마나 대중화될지 관심이다. 기존 스마트TV와 다른 점은 인터넷 검색 등의 기능뿐 아니라 워드작업 같은 PC 고유의 기능도 소화한다는 점이다.

KT(030200)(회장 황창규)는 27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세계 최초’로 IPTV 셋톱박스가 탑재된 일체형 PC, ‘올레 tv 올인원’을 공개했다.

‘올레 tv 올인원’은 KT와 LG전자(066570), 마이크로소프트(MS), 인텔이 함께 개발한 것이다. 630만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1위 유료방송사업자 KT와 일체형 PC 시장의 선두주자인 LG전자가 새로운 상품군을 내놓은 것이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인증(시험표준인증)을 받은 MS의 윈도(Windows) 8.1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인텔 인사이드 쿼드코어 CPU와 128GB SSD로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윈도 8.1 기반으로 인터넷 웹 서핑 및 문서 작업도 가능하며,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이 가능한 27인치 풀HD IPS 패널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착탈식 일체형 PC로 교체가 쉬워 업그레이드 및 A/S도 편리하다.

가격도 40만 원대까지 가능하도록 해 대중화를 노린다.

단말 가격은 98만9000원(통신서비스 이용료 별도)이나, 올레 기가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에 동시에 가입하고 일시불로 결제하면 정상 단말 가격보다 약 60% 저렴한 42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KT 이필재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올레 tv 올인원’은 TV, PC, IPTV 셋톱박스를 하나로 묶어 실용성 있는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이라며 “올레 tv 올인원에서 나아가 밖에서도 집 안의 가전제품 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IoT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레 tv 올인원’ PC 상세 사양
공간 활용성은 높게! 조작은 쉽게!

‘올레 tv 올인원’은 실용성 있는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셋톱박스와 컴퓨터 본체, 모니터, 스피커를 하나로 합쳐 공간 활용을 최소화했으며 하얀 색상의 슬림한 베젤로 구성한 모니터로 화면 몰입도를 높였다.

혼자 사는 싱글족, 나만을 위한 ‘세컨드 TV’를 구매하고자 하는 3인 이상 가구 그리고 가전제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신혼부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조작법도 간단하다. 전원 버튼을 누른 후, PC 바탕화면에 설치된 ‘올레 tv’ 아이콘을 더블 클릭만 하면 PC에서 IPTV 모드로 바로 전환된다. TV 시청 후엔 우측 상단의 ‘x’ 버튼만 누르면 다시 PC 모드로 돌아가며, 리모컨의 ‘PC·TV’ 버튼 조작으로도 모드가 전환된다.

다량의 콘텐츠로 가격 경쟁력 갖춰

차별화된 부가서비스와 다량의 콘텐츠도 주목할 만 하다.

‘올레 tv 올인원’은 ‘드림바디(홈피트니스)’, ‘드림싱어(노래방)’ 등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부가 서비스가 탑재돼 있으며 220여 개의 실시간 채널, 16만여 편의 VOD 등 최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음 주 월요일(31일) 정식 출시되는데 KT 전국 대리점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올레닷컴을 통해 내일(28일)부터 예약 접수도 가능하다.

구입하려면 올레 tv 요금제와 동일한 ‘올레 tv 라이브 요금제’로 신청하면 된다.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올레 기가 UHD tv 등 일부 요금제에서는 가입 불가)

▲올레 tv 라이브 요금제
KT는 ‘올레 tv 올인원’ 출시를 기념해 단말을 구매하고 KT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2000명에게 18만원 상당의 LG전자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올레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입소문 이벤트’에 참여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사진은 모델들이 세계 최초 IPTV 일체형 PC ‘올래 tv 올인원’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유현주 '내 실력 봤지?'
  • "폐 끼쳐 죄송"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