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윤석열, 당당하게 직접 소통해 궁금증 해소해야"

"제3자에게 전해 듣는 방식, 오해 소지 있다"
  • 등록 2021-06-08 오전 10:20:03

    수정 2021-06-08 오전 10:20:0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당당하게 직접 소통하라”고 요구했다.
사진=뉴시스
내년 대선 도전을 선언한 원 지사는 8일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원 지사는 “윤석열 총장은 훌륭한 검사였다. 야당이 제대로 역할을 못했던 상황에서 국민들의 문재인 정권에 대한 심판을 윤석열 총장을 통해서 하겠다. 그런 면에서 야당의 귀중한 자산이 되어 있다”면서도 “행보가 아직 불투명한 면이 있지만 빨리 수면 밖으로 나와서 정치력에 대해서 또 비전에 대해서 검증도 받고 국민들에게 비전을 보여주시는 게 맞다고 생각을 한다”고 지적했다.

윤 전 총장은 현재 본인이 직접 정치활동을 공식화하는 발언을 하지는 않았다. 최근 행보도 지인, 측근 등을 통해 간접전달되고 있는 상황이라 정계 입성 전 정치적 계산이 과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원 지사는 최근 검찰 인사에 대해 윤 전 총장이 비판을 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서는 “강하게 꾸짖을 수 있는 사람이 윤 총장 밖에 없다. 그런 면에서 정치 행보라는 것 때문에 자꾸 유불리 이렇게 따지기 전에 당당한 모습으로 대한민국을 제대로 지키기 위한 역할을 하자. 그런 면에서 주문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지사는 “윤석열 총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들도 다른 제3자가 하는 것을 저희들이 듣고 하는 현재의 이런 소통 방식이 오해의 소지들이 있다”고도 지적했다.

원 지사는 “좀 당당하게 직접, 국민들이 모두 직접 소통하는 세상인데 투명하게 이야기하고 또 치열하게 서로 검증해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국민들의 궁금증을 당당히 해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윤 전 총장의 태도 변화를 강하게 요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