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헤리티지 디자인 전략의 4개 컬렉션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은 1950년대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의 디자인 요소를 재해석한 모델이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를 통해 코드 네임에 맞춰 992대 한정 생산되며, 스페셜 에디션의 인테리어 요소는 헤리티지 디자인 패키지로 모든 현행 911 모델에도 이용 가능하다.
체리 메탈릭(Cherry Metallic) 전용 컬러와 함께 추가 4종의 외관 컬러를 제공하는 ‘911 타르가 4S 헤리티지 디자인 에디션’은 골드 로고와 어우러져 진정한 1950년대 스타일을 자아낸다. 스타일리시하고 상징적인 리버리(Livery)와 포르쉐의 초기 모터스포츠 역사를 연상시키는 프런트 윙의 스피어(spear) 그래픽 요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차량 후면 엔진 리드 그릴의 포르쉐 헤리티지 배지는 포르쉐 356의 10만km 주행 기념일을 연상시킨다.
인테리어는 아타카마 베이지(Atacama Beige) 컬러 OLEA 클럽 가죽과 함께, 보르도 레드(Bordeaux Red) 또는 블랙 컬러 가죽을 조합한 익스클루시브 투 톤 가죽으로 헤리티지 디자인을 반영한다. 시트와 도어 트림에 적용된 코듀로이는 포르쉐 356에 사용된 소재로, 1950년대의 시대정신과 트렌드를 떠올리게 한다.
포르쉐 AG 이사회 회장 올리버 블루메는 “이번 헤리티지 디자인 모델은 포르쉐 고객과 팬에게 1950년대부터 80년대까지의 기억을 일깨운다”며 “포르쉐만큼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브랜드는 흔치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