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는 K-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통합 1위

OTT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 집계 결과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웨이브, 쿠팡플레이서 시청가능
  • 등록 2022-04-25 오전 9:42:18

    수정 2022-04-25 오전 9:42:1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는 아카데미보다 K-드라마다.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4월 3주 차(4/18~4/22)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지난 4월 2주 차에 3위를 차지했던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우리들의 블루스’와 ‘파친코’를 제치고 키노라이츠 OTT 통합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내가 찾는 콘텐츠가 어느 OTT에 있는지 한 번에 알려주는 통합 검색 플랫폼이다. ‘21년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가 30만건을 돌파했다.

이번에 OTT 통합 랭킹 1위를 차지한 SBS 금토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웹툰 원작의 드라마다. 억울한 죽음을 당했던 인생 2회차 열혈 검사 ‘김희우’가 절대 악을 응징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김희우 역은 이준기가 맡아 극중 15년의 시간을 뛰어넘는 열연은 물론 액션 연기까지 선보이고 있다. OTT 플랫폼으로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하다.



2위는 한인 이민 가족의 애환을 담은 소설 원작 드라마 ‘파친코’가 차지했다. 29일 마지막 화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방인으로서 적응하는 주인공 ‘선자’와 남편 ‘이삭’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냈으며,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원작 소설까지 베스트셀러 1위 자리에 올려놓았다. ‘파친코’는 애플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어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가 3위에 올랐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하는 ‘우리들의 블루스’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작품이다. 첫사랑이었던 차승원과 이정은, 선장과 해녀인 김우빈과 한지민의 러브라인 등 옴니버스 형식으로 흥미로운 이야기가 이어진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티빙에서 시청할 수 있다.

4위는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가 차지했다. 견딜 수 없이 촌스런 삼남매의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JTBC에서 지난 9일부터 방영 중이며 현실적인 대사들과 김지원, 손석구의 러브라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5위는 지난 13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나이트메어 앨리’이다. 올해 2월 23일 개봉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개봉 한 달도 되지 않아 OTT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했던 기예르모 델 토로 작품으로 욕망에 가득 찬 독심술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계속해서 6위부터 10위까지는 초등커뮤니티의 민낯과 학부모들의 위험한 관계망을 그린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해리 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 시리즈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박해수와 설경구 주연의 넷플릭스 첩보 영화 ‘야차’, 스파이 임무로 만들어진 가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한 ‘드라이브 마이 카’가 자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